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전쟁으로 항로가 제한되어 어부지리로 수혜를 보고 있는 해운주 ZIM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국내외의 많은 해운주들이 전쟁으로 홍해를 통하는 무역로가 막혀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는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짐은 제가 적었던 적이 있는 기업이지만 큰 이슈가 되어 한 번 더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홍해리스크는 2개월간 2천대의 선박이 홍해를 피해 우회하게 만들었으며 이로 인해 전 세계의 

무역량이 1.3%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 수에즈 운하는 세계 물류의 최대 15%가 이동하는 곳으로 저성장 고물가인 스태그플레이션이 

우려된다고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또한 이 물류 위기가 장기화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앞으로의 상황을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해운주들은 최근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항로가 막혀 물류비가 2~3배 급증한 것이 원인입니다. 

짐을 포함해 국내에 짐으로 불리는 HMM이나 흥아해운들이 있으며 상황이 장기화 될 경우에는 해운주들의 주가도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짐은 매출의 감소와 적자를 기록하며 거의 1년 동안 배당이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순이익과 함께 다시 배당이 

재개될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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