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혹시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토스 등의 어플을 알고 계신가요?

모두 우리나라의 핀테크 관련주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근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는 닷컴 버블 시절부터 온라인 간편 결제를 지원했고 테슬라의 창업주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가 만든 기업!

바로 페이팔 홀딩스 입니다~


먼저 페이팔과 같은 금융 시스템에 핵심인 핀테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핀테크(fintech)는 이름 그대로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서비스입니다. 

텔레뱅킹이나 인터넷뱅킹등의 전자금융이 도입되었고 기존에 은행들보다 IT회사들을 위주로 성장한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보면 편합니다.

 

네이버 증권

페이팔 홀딩스(PAYPAL HOLDINGS INCORPORATED, PYPL)는  금융 기술(핀테크) 산업에서 운영되는 널리 알려진 미국 회사로 개인과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결제 및 송금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PayPal은 디지털 지갑 역할을 하여 사용자가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전 세계 판매자와 거래할 수 있도록 합니다. 1998년에 설립된 PayPal은 초기에 eBay 거래의 결제 수단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eBay 플랫폼을 넘어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도록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또한  PayPal Checkout, PayPal for Business, Venmo(주로 개인 간 거래에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중개자 역할을 하여 안전한 거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원활한 거래를 위해 은행 계좌,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PayPal 계정에 연결할 수 있으며 많은 가맹점에서 사용되며 수많은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 구매를 위한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옵션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시작할 때 말했던 우리나라의 핀테크와 비슷한 결제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페이팔이 필요한 이유는?

1. 편의성 : 페이팔 같은 핀테크 결제 시스템은 디지털 거래를 할 때 은행 계좌나 신용 카드 등을 통해 플랫폼에 연결함으로써 간편한 결제를 지원합니다.

2. 글로벌 거래 : 핀테크 결제 시스템은 국경 간에 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3. 디지털 지갑 : 결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금융 활용에 포용성 : 소외 계층이나 일반적인 은행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해서 일반 시장 경제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페이팔의 주가는?

2021년 7월 308불까지 주가가 성장했던 페이팔은 현재 68불 정도로 2017년도의 주가로 돌아간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페이팔의 주가가 떨어지게 된 데에는 성장성이 불확실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실제로 매출과 순이익도 전년 같은 분기보다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호기심과 성장성을 붙잡고 수직 상승했던 주가가 중국에 알리바바나 텐센트가 있고 우리나라에도 이미 시장을 장악한 많은 기업들이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시가총액 : 756억 달러(97조 8600억)

PER / PBR : 26.22 / 3.82

배당수익률 : N / A

 

현재 PER도 미국주식 기준으로 26배의 수치는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되지 않으며 어제 올라온 뉴스에 의하면 페이팔이 유럽에 대출 사업 중 일부를 투자 기업 KKR에 매각했으며 계약 초기에 18억 달러의 현금을 창출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자본을 주주들에게 환원하는데 사용할 게획이라고 하니 이제는 배당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전 개인적인 의견

지금까지 제가 리뷰했던 주식들은 전부 제가 한번 쯤 샀었거나 보유 중입니다. 

저는 투자할 주식을 선택할 때 성장성이 좋은 기업으로 판단하거나 매출과 순이익이 좋은 기업

딱 두 개의 기준으로 하나라도 제 기준에 부합하면 투자하는 편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이번 페이팔은 매출과 순이익이 좋고 주가가 많이 떨어져 되게 매력적인 주식으로 판단해

최근 소량 매수했습니다. 모두가 사는 주식이 전부 오를 수는 없겠지만 각자의 기준을 갖고 현명한 투자로

모두 성공한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닌 주관적인 제 의견에 대한 글입니다.*

반응형

'미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온큐(IONQ)  (0) 2023.08.18
뷰직스(VUZI)  (0) 2023.08.15
와이마이 홀로그램 클라우드 ADR(WIMI)  (0) 2023.06.28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ADR(BABA)  (2) 2023.05.09
앱하비스트(APPH)  (0) 2023.05.01

+ Recent posts